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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ome 홈클리닉척추, 경혈운동기

척추, 경혈운동기

체온을 높여 해독작용이 활성화되는 기전

UCLA 노벨생리학상을 수상한 이그나르 박사는 “심부온도가 0.5℃ 상승하면 혈관 내에 일산화질소 (NO)가 작용하여, 모세혈관이 확장되어
혈류의 흐름이 활성화되고 해독작용이 잘 되고 혈당과 혈압과 고지혈증이 완화된다.”고 밝혔고,

<일본온천학회>는 “심부온도 1℃가 오르면 HSP(열쇼크단백)이 분비되어 모세혈관, 유전자, 상처가 회복되고, 근 단백이 합성되고, 엔도르핀, 도파민, 세로토닌이 활성화되어 해독 기능이 향상된다.”고 밝혔다.

피해독 척추경혈운동기와 대나무 경혈운동기의 특장점

  • 경혈 척추 운동기

    경혈 척추 운동기

  • 경혈 척추 운동기 보조기구

    경혈 척추 운동기 보조기구

  •  대나무 경혈 운동기

    대나무 경혈 운동기

  1. 1. 경혈과 근육을 자극하고 두드리는 간단한 운동이지만 효과가 빠르다.
  2. 2. 부작용이 거의 없고 집에서 편안하게 수시로 할 수 있다.
  3. 3. 경혈과 근육을 풀어주니 피로가 빨리 회복된다.
  4. 4. 긴장을 완화시켜줘 숙면이 가능하고 배변이 좋아진다.
  5. 5. 체온이 높아져 혈액 내의 노폐물이 제거되고, 땀으로 독소가 배출되어 더러워진 피가 깨끗해진다.
  6. 6. 벨트로 양쪽 허벅지를 붙여주면 고관절이 탈구되지 않고 척추가 바로 서게 되어 허리가 안정된다.

경혈과 근육을 자극하는 피해독 척추경혈운동기

목운동

매일 아침, 저녁 5분

현대인은 과도한 스트레스, 만성피로, 오랜 의자 생활로 목이 경직외고 경혈이
막혀 있다. 목과 등의 근육이 경직되고 경혈이 막히면 뇌혈관에 문제가 생겨
뇌경색이나 뇌출혈, 혈관성 치매 등의 질환이 생긴다.

방법

그림과 같이 후두부 혈자리를 중심으로 척추경혈운동기를
베고 전후좌우로 움직이면 13개의 경혈이 소통되고 근육
의 경혈도 풀린다. 마른 사람이나 목의 경결로 심하게 아픈
사람은 완충덮개를 척추경혈운동기에 덮고 해도 된다.
운동 시간은 한번에 5분 정도가 좋다.

등과 어께 운동

매일 아침, 저녁 5분

예전에는 등을 밝아주거나 어깨를 주물러 주는것은 효도의 상지이었다.
어깨 결림은 노화 현상으로 중년을 지나면 어깨 결림, 항강통이나 등이
굽어지는 증상이 발생한다. 그러나 근래에 10대나 20대 젊은이들도 과도한
스트레스와 과로, 수면부족, 과식, 운동 부족, 자세 불량 등으로 많이 발생한다.
등의 광배근과 14개의 경혈을 소통시켜줘야 한다.

방법

그림과 같이 흉추부 혈자리를 중심으로 척추경혈운동기를
대고 눞는다. 등은 부위가 넓어서 14개의 경혈을 두 번에
나누어서 자극한다. 첫 번째는 폐수, 궐음수, 심수를 중심
으로, 두번째는 간수, 담수, 비수, 위수를 중심으로 자극
한다. 등이 아픈경우는 두꺼운 옷을 입거나 완충덮개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한 번에 5분 정도가 좋다.

허리 운동

매일 아침, 저녁 5분

인간은 직립보행을 하니 목과 허리에 무리가 생길 수 밖에 없다.
나이가 들면 특히 엉덩이의 근육이 줄어들고 허벅지가 가늘어 지면서 하반신은
점점 더 약해진다. 허리는 다리와 함께 비교적 일찍 노화하기 쉬운 부분이다.
허리에 통증이 있거나 자고나서 허리가 불편하면 허리 근육의 노화로 허리의
경혈이 막히거나 굳어졌음을 의미한다. 허리의 척추 기립근과 허리의 24개의
경혈을 소통시켜줘야 한다

방법

그림과 같이 요추부 혈자리를 중심으로 척추경혈운동기를
대고 눞는다. 허리도 범위가 넓어서 24개의 경혈을 두 번에
나누어서 자극한다. 첫 번째는 삼초수.신수.기해수.대장수.
소장수.방광수를 줌심으로, 두 번째는 팔요혈과 환도혈을
중심으로 자극한다. 환도혈은 옆으로 허리를 틀어서 자극
하면 더 좋다.

이미지출처 [전나무숲/동도원]

대나무 경혈운동기로 전신의 주요 경혈 두드리기

머리 정수리의 백회

가볍고 약하게 두드리는 것이 좋으며 청아한 목탁 소리가 나는 정도가 좋다.

목 뒤의 대추

경추 7번 뼈가 있으니 뼈는 가볍게 두드리고, 주위의 근육은 강하게 둔탁한 소리가
나도록 두드리는 것이좋다.

어깨 중심의 견정

오른손으로 오른손 견정, 왼손으로 왼손 견정을 두드리는 것이 좋다.
쇄골을 피해 강하게 두드리는 것이 좋다.

팔꿈치의 곡지

오른손으로 왼손 곡지, 왼손으로 오른손 곡지를 대나무 끝으로 중간 정도의
힘으로 두드린다.

무릎 밑의 족삼리

오른손으로 오른쪽 족삼리를 두드리고, 왼쪽 족삼리는 왼손으로 두드린다.
두드리는 세기는 중간 정도의 힘으로 정강이뼈를 피해서 두드려야 한다.

복숭아뼈 위의 삼음교

오른손으로 오른쪽 삼음교를 왼손으로 왼쪽 삼음교를 두드린다.
정강이뼈를 피해서 중간 정도로 가볍게 두드린다.

발바닥의 용천

양쪽 발의 용천혈을 가볍게 두드린다. 대나무를 밟는 방법도 좋다.

고관절 벨트로 양쪽 허벅지 묶어주기

벨트로 허벅지 조여주기

벨트로 양쪽 허벅지를 꽉 조여 붙이게 되면 고관절이 탈구되지 않고, 척추가 바르게 되고,
백회와 회음혈이 소통하여 혈액과 경혈의 흐름이 좋아진다. 또한 오래 앉아 있어도 고관절과
허리에 부담이 적다.

벨트로 고관절 묶어주는 방법

양쪽 허벅지가 꽉 붙도록 강하게 묶는 것이 가장 좋다. 허벅지가 굵거나 묶기가 힘든 경우에는
허벅지 바로 밑에 묶어도 되나 양 허벅지나 붙도록 강하게 묶는 것이 좋다. 책상에 오래 앉아
있는 수험생과 직장인들은 허벅지를 묶고 앉아있으면 자세가 안정되어 피로가 적고 허리나
고관절에 부담이 적게 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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